300x250

인천 서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 추천


인천 서구는 김포를 마주보고 있는 인천의 북쪽 끝자락에 위치해있는 장소이며 볼거리가 그렇게 많은 곳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도 꾸역꾸역 여행할만한곳이 있는지 여행지를 추천하기 위해 글을 한자 적어봅니다.

 

 

1. 청라호수공원


청라국제도시에 위치한 청라호수공원은 면적은 동서를 가로지르는 커널웨이까지 포함하면 약 106만㎡에 달하는 광대한 규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물을 이용한 다양한 테마 공간들이 있으며 공원 내부는 에코존, 전통존, 레저존, 아트존 등 4개의 구역으로 나뉘어 있는데다가 각 구역에서는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가 어우러진 다양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바닥 분수, 고사 분수, 디지털 분수 등 여러 종류의 분수와 함께 음악과 조명이 어우러진 화려한 음악분수 쇼도 즐길 수 있습니다.

 

 

2. 드림파크 야생화공원


드림파크 야생화공원은 수도권 매립지를 시민의 휴식과 환경교육의 장으로 변신시킨 대규모 생태녹지공간입니다. 1992년부터 시작된 수도권 쓰레기 매립 사업으로 생겨난 이곳은 꽃과 나무가 무성한 야생화 공원으로 변모하였습니다. 야생화의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야생초화원, 자연학습 관찰 지구, 습지 관찰 지구 등 주제별로 구성된 다양한 부분들이 방문객들에게 제공됩니다.

 

 

3. 정서진(인천)


인천 서구의 관광명소 중 하나인 정서진은 경인 아라뱃길의 시작점에 위치해 있습니다. 2011년부터 인천 서구에서 발굴한 이곳은 정동진이 기차역과 넓은 모래사장으로 정남진이 외딴 어촌마을의 풍취로 유명하다면 정서진은 뱃길이 오가는 갑문과 여객선터미널로 그 독특함을 드러내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아름다운 해안 풍경과 함께 수많은 배들이 오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4. 커널웨이 수변공원


인천 청라국제도시 중심에 위치한 커널웨이 수변공원은 베네치아를 연상케 하는 아름다운 물길과 주변 공원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공원 안에서는 긴 물길을 사이에 두고 있는 수변 상가들과 함께 하나의 도시 숲을 형성하고 있으며 밤이 되면 화려한 네온사인과 조명으로 분위기가 바뀝니다. 언제든 찾아올 수 있는 이곳에서는 낮에는 산책 밤에는 낭만적인 수변 데이트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5. 연희자연마당


연희자연마당은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 근처에 자리하고 있는 생태공원입니다. 주변 동식물의 서식처이자 지역주민들을 위한 휴식공간으로써 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데요. 지피초화원, 조류관찰대, 생태놀이터, 다단정화습지, 생태숲, 생태쉼터, 원형탐조대 등 다양한 시설들을 갖추고 있어 아이들을 위한 학습장소로도 많이 이용됩니다. 사실 ‘자연마당’은 개발로 인해 훼손된 자연을 원래의 자연생태 공간으로 회복시키는 환경부 사업의 일환이랍니다. 덕분에 인근 주민들은 오염되지 않은 자연을 언제든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6. 국립생물자원관


국립생물자원관 전시관은 생물자원 및 생물다양성의 중요성과 보전가치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높이고자 설립된 국내 유일의 자생생물 전문 전시관으로 한반도 생물자원 1,500여종 6,000여점 과 생물자원의 활용사례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7. 경명공원


서구 경명공원은 인천지하철 2호선 아시아드주경기장역과 가깝고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 바로 옆에 있기 때문에 찾아가기에 무리가 없습니다. 공원은 총 세 개의 지구로 나뉘어져 각각 다른 멋을 뽐내는데 경명공원 1지구는 공원이라는 이름에 딱 어울리는 산책길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경명공원 2지구는 볼거리가 많기로 유명합니다. 2지구 입구에서 바로 보이는 콜로비아군 참전 기념비는 한국전쟁 당시 대한민국의 평화를 위해 기꺼이 전쟁에 참전했던 콜롬비아 군대를 기리기 위한 기념비입니다. 경명공원 3지구는 1지구와는 또 다른 평온함을 선사하는 곳입니다. 양 옆으로 길게 늘어선 나무들 사이를 천천히 걷다 보면 저절로 힐링이 되고 기분이 좋아지는 곳인데요. 입구 바로 옆에 있는 전통담장이 멋진 곳입니다.

 

 

8. 청라지구생태공원

 

약 73,000㎡ 규모로 인천 서구 청라동에 위치해 있는 청라지구생태공원은 주민들이 자연을 느낄 수 있게 해주며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식물과 함께 여러 종류의 동물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9. 검단선사박물관


1999년부터 시작된 검단지역 문화유적 발굴조사 결과 여러 시대별 유적과 유물들이 확인되어 2008년에는 검단선사박물관이 개관하였습니다. 이곳에서는 선사시대의 생활상을 시대별, 지역별로 전시하고 있으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방문객들이 직접 공예품 제작 등의 활동을 통해 선사시대의 생활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10. 원적산


원적산은 인천 부평구와 서구의 경계에 위치한 산으로, 해발 196m의 높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산의 이름은 '원한이 맺힌 산'을 의미하는 '怨積山'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조선시대에 세곡을 뱃길로 운반할 때 김포를 지나 강화해협을 지나는 삼남지방의 세곡선이 자주 좌초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서해바다와 한강을 연결하려는 굴포작업이 이루어졌으나 여러 번 실패하였고 그 과정에서 원한이 맺힌 곳이 바로 원적산입니다.

원적산은 등산로가 짧고 완만하여 동네 주민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 원적산둘레길은 약 5.5km 정도로 완만한 경사를 가지고 있어 걷기 좋습니다. 등산로 입구에서 정상까지 가는 거리는 약 0.34km로 비교적 짧으며, 접근성이 좋다는 점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인천 서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 추천이라는 주제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은 인천의 어디를 가볼까요?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

300x250

+ Recent posts